본문 바로가기

자유세상

신선설농탕. 설농탕집에서 배웠습니다.

토요일에 시골에 내려갔다 올라오는 길에 수원에 들르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한 번 보자, 시간 나면 한 번 보자며 해를 넘겨버린 지인을 보려고 말이죠. 오랜만에 만나더라도 카카오톡이나 전화를 통해서 이야기는 종종 나누었기에 오랜 시간만에 만난 서먹함같은 것은 없습니다. 마침 점심식사시간이 되어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가까운 곳에 설렁탕집 유명한 곳이 있다며 가보자고 하더군요. 그래서 들르게 된 곳이 바로 "신선설농탕" 입니다. 지인의 집이 영통 롯데캐슬인데 그 곳에서 2,3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사거리의 2층입니다. 들어서면서 반갑게 맞아주시는 카운터에서의 목소리부터 깨끗하게 정리된 모습이 맛에 앞선 신뢰감-어쩜 위생적인 느낌도-을 주더군요.
참고로 설농탕이나 설렁탕이나 맞는 말이라고 합니다. 마치 짜장면과 자장면이 둘 다 맞다는 것과 비슷할 수도 있지만
설농탕은 설렁탕의 취음(取音)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 곳을 소개하는 것은 맛집을 소개하기 위함이 아닌 이시웍스라는 회사가 어떻게 고객에게 다가갈 것인가를 생각해 보는 단초를 제공했다는 것입니다. 신선설농탕이라는 곳을 저도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지 않나 할 정도로 익숙함이 들더군요. 더구나 입구를 들어서면서 부터 계산을 끝내고 나오기까지 일관되게 전해주는 친절함은 호감을 갖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우선 실내에는 별도의 아이들 놀이방이 있으며 아이들이 앉을 수 있는 의자가 두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직접적인 손님인 어른만을 위한게 아니라 함께 오는 아이까지 배려하고 있는 것이죠.

식사를 기다리다가 보니 신선설농탕은 수익금으로 이런 활동을 하더군요. 노숙자에게 설농탕을 제공하기도 하며 모금함을 운영할 뿐 아니라 잔반없이 다 비우면 일정액을 모금함에 채웁니다. 이외에도 적지 않은 활동은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열가지 방법"이라는 이름으로 이렇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승기씨도 왔었군요.


음식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소비자에게 음식을 편안한 마음으로 맛있게 대할 수 있는 마음의 준비를 하게 해 줄 것입니다.
또한 신선인의 서약이라는 이름의 소비자에 대한 약속이 신뢰를 줍니다.


음식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음식맛이겠죠. 대표음식인 설농탕 일반이 7천원이고 지금 보고 있는 특제설농탕이 11,000원입니다. 다양한 탕을 시켜 국물맛을 보았는데 진하고 구수합니다.


마늘 설농탕입니다. 8,000원


사골설농탕입니다. 아무것도 들어 있지 않지만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8,000원


깍두기나 김치등의 밑반찬은 아주 맛있다고는 칭찬하기 어렵지만 먹을만하더군요. 기본적으로 탕이 맛있으니 이런 밑반찬도 맛있어 보이는가 봅니다.


신선 설농탕은 처음 가 보는데 곳곳에 보니 이렇게 다시 한 번 오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 장치들이 곳곳에 있더군요.


냅킨 하나에까지 이렇게 세세합니다.


사진이 어둡게 나왔습니다만 실제 안은 밝습니다.


신선설농탕이 알고보니 체인점이군요. 체인점들이 체인본부의 수익만 추구하고 가맹점들의 이익은 등한시한다는 뉴스를
많이 접했는데 신선설농탕 가맹점을 알게 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이런 체인점 본사들이 많아진다면 자영업하시는 분들도 마음이 편해질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뢰는 고객과 회사의 약속입니다. 그 신뢰를 주는 방법은 신선설농탕의 예에서 보았듯이 신선이 제공하는 재화와 서비스뿐만 아니라 대외활동도 고객에게 전하는 약속일 것입니다.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 속성이 있는 자본주의의 첨병이기도 하지만 인간과 함께 사는 사회에서 지향점은 인간이 아니겠습니까. 구성원과 함께 공동의 목표를 함께 하고 꿈을 이뤄가는 곳이며 이윤의 사회환원을 통해 자기가치를 높여가는 활동이 병행되어야 겠습니다. 이시웍스는 적지만 각 오픈마켓에서 상품판매시 마다 적립금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다양한 부분에서 사회에 이익을 환원할 수 있는 활동등을 확충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이시웍스 | 김재광 |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338-75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10-81-69606 | TEL : 02-725-0419 | Mail : ebiz@ecwox.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서대문 126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