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용품/안전용품

블랙박스 사지 마세요.


블랙박스를 파는 회사에서 블랙박스를 사지 말랍니다. ^^;;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죠. 여러분 스마트폰 다들, 아니 많이 이용하시죠?
갤럭시S니 아이폰이니 베가니 정말 수 많은 스마트폰이 쏟아집니다. 스마트폰에는 여러분이
아시듯이 어플 즉,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자장가에서부터 버스정류장 안내어플이니 교육프로그램,
레저용어플등 엄청나게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블랙박스라고 없겠습니까?
네. 있습니다. 블랙박스 어플도 물론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지요.


바로 위와 같은 것들입니다. 네. 사실 에디터는 오토보이 하나 써 봤습니다.
그런데 놀랍더군요. G센서는 물론 GPS를 지원하고 나침반처럼 방향까지 지원을 하더군요.
구글맵엔 동선까지 저장이 됩니다. 더구나 스마트폰은 USB에서 전원을 받기 때문에 시거잭과는 무관? 하기도 합니다.
요즘 차량들은 USB잭을 콘솔에도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이죠. 멀티시거잭의 경우도 USB포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 그럼 차내에서 스마트폰으로 충전하면서 블박으로 이용하는데는 부족함이 없다는 것에 대해 동의하시죠?

무료에서부터 몇 천원정도의 비용을 지불하는 능력에 비해? 너무나도 저렴한 어플들입니다.
어때요? 블랙박스와 비교해 보면 엄청난 가격차이죠? 그럼 기능은 어떨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속도,방향,GPS,G센서등 다양한 기능 즉 2.30만원대 이상의 블랙박스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랙박스 사지 말고 어플 쓰면 되겠네?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혹시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선 블랙박스 어플을 이용하지 않는 혹은 못하는 이유를 몇 가지 생각해 봤습니다.

우선 환경의 문제로는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 부족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실제 어플을 제대로
이용하지 않는 아니 못하는 혹은 익숙하지 사람들이 많은 것이죠. 하지만 네비게이션이 그랬듯이 스마트폰을 블박으로 이용하는 분도 늘어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항상 차안에 둘 수 없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스마트폰은 내 옆에 있어야지 차안에 있으면 안되니 말이죠.

기술적인 문제로는 운전중 블랙박스로 동작하는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온다거나 했을때 작동상의 불편이 따를 수 있거나 리소스를 적지 않게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어느정도 해소한다고 해도 사양이 낮은 스마트폰에서는 가끔 먹통이 되는 불편이 따르더군요.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의 화각의 문제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각도는 90도를 채 못 벗어납니다. 마치 똑딱이라고 불리는 일반 디카처럼 말이죠. 일부 블랙박스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120도 이상의 광각으로 사고시 보다 많은 주변환경을 수집하는 것에 비한다면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각은 확실히 부족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블랙박스는
보조용, 혹은 보완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길을 가는 장거리여행시등에 말이죠. 또 하나는 블랙박스가 있더라도 대부분이 1채널입니다. 블랙박스 어플을 이용하면 2채널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쓰지 않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그 것을 이용하여 3채널, 4채널을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배터리 충전이 번거롭겠지만 말이죠. 자동차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니 약간의 수고를 더한다면 그리 어려운 불편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럼 화각은 어떻게 할까요. ^^
바로 이 포스팅을 하는 목적입니다.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당사의 스마트폰용 광각렌즈를 이용하시면 120도 화각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즉 기존의 블랙박스 부럽지 않은 블랙박스 어플이 되는 것이죠.


자 그럼 광각렌즈를 보겠습니다.

 


광각렌즈뿐이 아니라 어안렌즈도 판매합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재밌어집니다. ^^

 



당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2채널 블랙박스 에셜론  R04와 조합을 한다면 3채널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즉, 에셜론 r04로는 전방과 조수석, 그리고 블랙박스어플로는 후방을 촬영한다면 매우 이상적인 조합이 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방향으로 조합을 하셔도 좋습니다.



구매는 디시티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이시웍스 | 김재광 |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338-75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10-81-69606 | TEL : 02-725-0419 | Mail : ebiz@ecwox.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서대문 126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