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계캠코더 워치캠 에셜론의 배터리 교환 안내입니다.

그동안 초소형 캠코더나 초소형카메라류는 고장의 여부를 떠나 배터리 소모가 빨랐습니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을 자주
녹음과 스톱을 병행하는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단점이기도 합니다. 그 동안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초소형캠코더류는
배터리가 달면 새로 캠코더를 사야 하는 불합리하였지만 어쩔수 없는 것이라며 이런 점을 개선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업체가 그러했고 이시웍스도 그러했습니다. 소비자도 그러려니 하였기에 아무 의심없이 배터리 문제는
넘어갔는 지도 모릅니다.

이시웍스는 생각했습니다. 워치캠이라고 하는 고가의 상품들, 에셜론도 그래야 하는가.
최고급 워치캠을 표방하면서 배터리와 같은 필수적이면서도 취약한 점에 대해 다른 제품과 똑같다면
과연 화질과 부품만으로 최고급이라 말할 수 있을까.
결론을 내렸습니다. 누군가 해야 한다면 이시웍스가 하겠습니다.
이시웍스가 시작하면 다른 회사도 시작할 것이다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이시웍스가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이 글은 그 증거가 될 것입니다.

이시웍스는 앞으로 가능하다면 배터리도 함께 공급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해 나가겠습니다.
에셜론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물론 시계 배터리 교체를 직접 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시계도 나름 정밀한 기계인데 시계기술자가 아닌한 쉽지가 않겠지요.
시계수리점이나 납땜이 가능한 전파사 같은 곳 수리를 요청하시면 간단한 작업이니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에셜론 뒷면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 왼쪽탭과 가운데 빈구멍 가운데 아래에 약간 패인 자욱이 있습니다.
그 곳을 이용해서 뒷면을 열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열고 나면 아래와 같은 배터리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두개의 선으로 시계의 캠코더에 전원을 공급해 주고 있습니다. 납땜된 부분이 보이시죠?
교체를 하실 땐 이 곳을 분리하고 새배터리를 연결하여 납땜하면 됩니다.

이 번에 가져온 배터리 샘플입니다.

이 배터리를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약 21mm

약 37mm가 나오는군요.

참고로 본 배터리는 대부분의 시계 캠코더 배터리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사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i-ion polymer 200mAh
기본전압 3.7V
충전전압 4.2V
PCB T=0.6mm
Wire 1571 20#
표준 충전 0.2CmA=40mA
Full charge condition:Constant current,Constant voltage 4.2V for 3.5hours in all at 25+-2도 섭씨
*배터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이 있다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스펙에서 각종테스트 결과가 도출된 보고서 약 8페이지 분량을 보내드리겠습니다.


md-80e 에셜론 전자파적합등록인증서가 나왔습니다.

시계캠코더이다 보니 두께가 일반 시계에 비해서 두껍습니다. 리튬폴리머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래도 에셜론은 조금이나마 일반 워치캠에 비해 얇습니다. 두껍지는 않단 말씀이죠. ^^

샘플로 이용되었던 mp3워치캠은 17mm가까이 나옵니다.

에셜론은 16mm가 채 안나오죠. 15.8mm정도입니다.

당사의 Jmax D4500 파워백업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완충되면 전원이 꺼집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이시웍스 | 김재광 |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338-75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10-81-69606 | TEL : 02-725-0419 | Mail : ebiz@ecwox.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서대문 126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