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용품/안전용품

블랙박스에 살고 블랙박스에 죽다.

블랙박스추천할만한 것은? 블랙박스 인기순위는? 블랙박스 트렌드는? 블랙박스 저렴한 것은? 블랙박스 좋은 것은?

블랙박스의 필요한 기능은? 블랙박스중 디자인이 좋은 것은? 블랙박스, 블랙박스 블랙박..블랙,..블블블블랙...

 

사진을 정리하다가 지난 중국에서 신제품 출시와 생산을 협의감독 출장중에서 블랙박스 사진을 찍어둔 것이 있더군요.

의미 없는 사진이지만 이 것을 보니 그 때의 감회가 떠오릅니다. 이시웍스에서는 제품을 수입하기도 하지만 제조도 합니다.

제조나 수입이나 신경이 쓰이는 것은 똑같습니다. 수입하는 것이 어쩌면 문제가 뒤에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같은 모양의 블랙박스가 나오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능도 같고 품질도 같을 것이 아니냐고 생각하는 것이죠. 하지만 그렇지가 않답니다. 중국의 수많은 블랙박스 제조업체, 정확히는 모듈업체들이 산재해 있고 그 업체들에게서 어떤 부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또 호환성이 얼마나 좋으냐에 따라서 품질은 천차만별입니다. 어쩌면 비슷한 블랙박스들 사이에서도 이시웍스의 제품이 선전을 하는 것은 고객님들이 믿고 구매해 주시고 또 호평을 해주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원가를 낮추기 위한 좀 더 저렴한 이미지 센서나 처리장치, 그 외 부품들을 사용한다면 당장은 좋을지 모르지만 고객님들이 아실 일이거든요.

 

아래의 제품처럼 말이죠. 겉보기에는 같습니다만 다릅니다. 같은 위치에 놓여있지만 아래 버튼을 보면 글씨가 다르죠?

기능이 다른 것입니다.

 

포트도 다릅니다.

 

이시웍스에서는 저렴한 제품도 함께 내 놓으며 블랙박스의 대중화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만 부족한 성능에 함께 고민도 합니다.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내 놓을 수는 없을까 하고 말이죠.

항상 같은 듯 다른 제품을 내 놓는 이유도 그런 것입니다. 이유있는 가격을 만들어가자라는 것이 이시웍스의 방침입니다.

그 이유는 분명 고객분들이 납들할만해야 하는 것이고 말이죠.

 

 

 

 

제품을 분해해 보면 이렇게 다릅니다. 렌즈에서부터 배터리용량까지 말이죠. 기판도 다릅니다.

 

제품분석에서 펌웨어 확인까지 블랙박스에 목숨거는 시간입니다.

 

펌웨어들도 확인을 해 봅니다. 유저인터페이스는 어떤지, 과연 그 기능을 제대로 구현하고 있는지 말이죠.

블박을 테스트 하는데 있어서 LCD에서 보여지는 화질도 중요합니다. 가급적이면 눈이 편안해야 겠지요.

 

겉모습만 같을 뿐 이렇게 안은 다릅니다.

그래서 하나 하나 뜯어보고 제쳐보고 들여다 보는 일을 계속하는 것이죠.

 

 

 

 

 

 

 

 

 

 

이런 일을 할 때는 나름 숭고합니다. 머리가 맑은 상태에서 비교와 분석을 하고 벤치마킹을 해 나가야 보다 명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니 말이죠. 아래는 그 곳에서 머물던 호텔입니다. 허름한 듯 하지만 오히려 이 곳이 참 편안합니다. 시끄럽지가 않으니 말이죠.

 

 

배가 고플때가 됐습니다. 가까운 일식집에서 먹은 식사입니다. 미소국으로 속을 달래는 한 숟갈. 그렇게 하루하루가 저물어갑니다. 무언가를 하고 어떤 결론을 얻었을때의 뿌듯함만큼이나 식사는 맛이 있습니다.

 

5월에 신제품을 출시하면서도 고객님들의 좋은 평들과 응원을 보며 고생한 보람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이시웍스. 블랙박스뿐 아니라 보다 다양한 차량용품에서 고객님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회사중의 하나가 되겠습니다.

더욱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이시웍스 | 김재광 |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338-75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10-81-69606 | TEL : 02-725-0419 | Mail : ebiz@ecwox.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서대문 126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